통합검색

home > 통합검색 > 통합검색결과

통합검색결과

내용
검색영역 사이트전체
검색어 브랜드
유형분류
주제분류
년도

검색결과

[첨부파일내용] ...음. o 다만, 소규모 기업이라도 자사 브랜드로 판매할 뿐만 아니라, 자사 안에 적어도 샘플 생산공장을 설치하고 있음. 디자인 기능과 생산기능을 갖춘 기업은 5%에 불과함. o 카르피에서는 이와 같은 분업체제를 "STELLAR" (별 모양)라고 부르는데, 바로 이것이 이 지역 섬유 및 의류의 산업클러스터 구조임. o 근자에 이 지역은 국제경쟁력 저하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는 특히 개발도상국의 값싼 제품과의 비용경쟁에서 처지고 있기 때문임. - 마케팅과 영업능력의 부족도 문제이며, 다수의 기업이 변화된 시장의 니즈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임. ...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221169
발간물 중소기업 일반 [중소기업연구원] e-Letter 제14호 (2013.06.11) 2013-06-11
...る ?態調査報告書)본 조사보고서는「JAPAN 브랜드 육성 지원사업」프로젝터의 실질적인 성과를 파악하고, 나아가...일본, 중소기업의 차입구조 (상공종합연구소(商工?合?究所), 2013.3)(中小企業の借入構造)본 보고서는 헤이세이(1989년) 이후 일본 중소기업의 차입구조를 재무구조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어 정리... 일본, 성장분야와 중소제조업 (商工?合?究所, 2013.3)(成長分野と中小製造業)장기간에 걸친 경제침체 속에서, 일본 기업은 저비용경쟁을 피하고, 자신의 강점을 발휘해 넓은 해외시장...2013년 제2기 중소기업정책전문가 기본1차 교육과정실시 (2013.5.29 ~ 31)중소기업연구원은 중소기업청 업무 이해도와 적응...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130621_01
연구자료 중소기업 일반 Networks, Partnerships, Clusters and Intellectual Property Rights RIGHTS: OPPORTUNITIES AND CHALLENGES FOR INNOVATIVE SMEs IN A GLOBAL ECONOMY 2004
세계 경제에서 혁신적인 중소기업을 위한 기회와 도전 - 네트워크, 파트너쉽, 클러스터, 지적재산권 -
[첨부파일내용] ... 기업으로서의 명성 강화 - 상표 및 브랜드 전략을 통한 기업 아이덴티티(CI) 창출 - 고객군에 따른 다양한 디자인으로 시장 세분화 - 제휴 업체나 투자자들과의 관계에서 협상력 향상 - 최근 특허 동향 모니터링을 통해 연구 개발 분야에서의 불필요한 투자 방지 - 주요 기술 자산을 가진 다른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및 합작 도모 - 상표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에 바탕을 둔 프랜차이즈시스템 구축 - 기업 인수 합병시 회사의 시장 가치 향상 - 지적재산권 매각 및 라리선스를 통해 추가 매출 확보 - 새로운 재정확보 기회에 접근 및 각종 금융 기관, 엔젤 투자자...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O111010
정책자료 중소기업 일반 平成18年度 中小企業関係概算要求等の概要 2005-08-30
2006년도 일본 중소기업 대책 예산 및 재정투융자 요구액(안) 개요
...천만엔(2005년도예산12억엔)(3)JAPAN브랜드육성지원사업지역특성을살린제품의매력을더욱높이고,전국나아가해외마켓에서도통용되는높은평가(브랜드력)를확립하기위해,상공회·상공회의소등이지역의기업등을코디네이트하면서마켓리서치,신상품·디자인의개발·평가,전시회참가등꾸준하게종합적으로지원한다.O2006년도요구액:JAPAN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D121516
연구자료 기타 中小企業の連携の実例について : 中小企業の新たな連携についての事例調査 2005-06-24
중소기업의 새로운 제휴에 관한 사례조사
[첨부파일내용] ...오오이타 현) : 국내외의 유력한 디자이너나 브랜드 기업들과 제휴함으로써, 참신한 제품을 잇따라 상품화하여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얻고 있음. (2) 목적별 및 기능별의 제휴 (가) 공동연구 및 공동개발 목적의 제휴 이업종 기업들이 기능을 보완하고자 제휴한 그룹은 한 회사 단독으로는 불가능한 공동연구 및 공동개발을 겨냥한 것이 많음. - 가미노야마 및 오오베츠 : 이제까지 각각 몇 건씩의 제품을 공동개발, 향후도 계속 추진할 계획. - DLC 연구회 : DLC막(膜) 코팅기술을 민간기업 4개사가 각자의 분야에서 실용화를 향하여 공동연구를 추진...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D121172
연구자료 판로/유통 中小企業のブランド戦略 2004-02-01
중소기업의 브랜드전략
...었다.중소공고(中小公庫)조사부에서는「중소기업에브랜드확립은가능한가」라는문제의식을바탕으로브랜드의확립•유지를위해노력하고있는18개기업1개단체에대한청취조사를통해보고서를정리했다.본조사는(주)UFJ종합연구소에위탁하여실시했다.1.브랜드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621005
정책자료 중소기업 일반 중소기업지원Key 2010-12-09
...엔진 마케팅 지원사업 29 수출중소기업 글로벌브랜드 육성30 해외민간네트워크 활용사업31 수출중소기업 외국어지원센터 운영▶ 해외전시회, 무역사절단, 수출상담회 일정Chapter 3판로/수출지원Chapter 2기술지원32 해외기술인력도입 지원사업33 산학연계 맞춤형 인력양성사업34 인력채용패키지 사업 35 중소기업 인력구조 고도화사업36 외국인근로자 고용지원37 연수사업 38 종합진단 기반 맞춤연계지원39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40 신제품개발 지원사업 41 아이디어상업화 지원사업42 남북협력지원사업43 산업정보제공사업44 예비 기술창업자 육성사업45 대학생 창업지원단 지원사업46 중소기업 창업투자보조금 지원사업47 중소기업 모...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10111K04
연구자료 Entrepreneurship 脚光を浴びる「第二創業」-既存事業の“行き詰まり感”の打開へ向けて- 2005-02-02
중소기업의 한계극복 수단으로서의 제2창업
[첨부파일내용] ...전문점의 약진에 위기감을 느끼던 중에, 자사 브랜드의 에어로 부품을 개발. 도로교통법 개정도 사업찬스로 슬기롭게 이용하여 새로이 도약함. [도표 14] 창업인재 육성사업 ‘제2창업 코스’ 실시 매뉴얼에 소개돼 있는 신규사업 개발의 사례연구 기업 맺음말 ◦‘제2창업’은, 일본에서 1990년대 중반 이후의 개폐업률 역전 (폐업률이 개업률을 웃도는 상황)을 배경으로 하여 ‘창업’지원 기운이 고조되었다는 점에서 연상하여 각광을 받게 된 측면이 있는 만큼, ‘창업’과 혼동되는 일이 적지 않은데, 본래 ‘제2창업’과 ‘창업’은 분명히 상이한 행위임. ◦‘제2창업’은 기존 사업자가 신규사업 분야나 경영혁신 등에 도전한다는 것...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911052
... 문제점 및 개선방안⋅유통업체의 자사브랜드인 PB상품 매출 증가가 유통업체 수익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만, 납품제조기업의 전체 매출은 감소함.⋅유통업체 유통마진율이 중소기업 제조업체 영업이익률보다 높은 상황임.우리나라 천연가스 시장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33개 일반도시가스사업자가 전국 주요도시 중심 지역독점권 보유하고 있음.⋅우리나라 천연가스 시장 유통구조로 인하여 도입·도매부문에서 가스공사가 독점적인 지위 유지, 지역적인 독점구조로 천연가스 사업자간 경쟁 부재함.공공기관 단체급식 위탁운영 중소기업 참여 확대⋅공공기관 단체급식 시장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주도, 중소 급...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80222K16
... 문제점 및 개선방안⋅유통업체의 자사브랜드인 PB상품 매출 증가가 유통업체 수익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만, 납품제조기업의 전체 매출은 감소함.⋅유통업체 유통마진율이 중소기업 제조업체 영업이익률보다 높은 상황임.우리나라 천연가스 시장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33개 일반도시가스사업자가 전국 주요도시 중심 지역독점권 보유하고 있음.⋅우리나라 천연가스 시장 유통구조로 인하여 도입·도매부문에서 가스공사가 독점적인 지위 유지, 지역적인 독점구조로 천연가스 사업자간 경쟁 부재함.공공기관 단체급식 위탁운영 중소기업 참여 확대⋅공공기관 단체급식 시장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주도, 중소 급...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80222K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