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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는 개도국 시장 진출이 필수적이며, 정부는 신남방정책, 북방정책을 통해 이를 적극적으로 꾀하고 있음• 개도국과 한국은 경제발전 수준의 차이로 수직적 상호호혜적인 협력이 가능- OECD와 세계은행은 개도국들의 GVC(Global Value Chain, 글로벌 가치사슬) 편입 촉진을 위한 중소기업 분야 ODA의 중요성을 강조• 중소벤처기업부는 부의 위상에 맞고,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ODA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할 필요■ 중소기업 분야 ODA의 정의와 현황 • 정의 : ①현재 중소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는 분야, ②향후 중소기업들이 참여할 경우 수원국의 발전에 도움이...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80502K01
동향자료 금융/조세 판로/유통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1,784억원 투입 2018-01-15
...맞춤 지원 등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 정부의 신남방정책 실현을 위해 ASEAN 등 신흥시장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 ‘18년도 중소기업 수출지원의 세부 특징은 다음과 같다.◦ 전자상거래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 위주 수출지원에서 온라인 수출 쇼핑몰 육성, 애로 및 규제 해소체계 구축 등 온라인 수출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해외수요가 검증된 제조 중소기업의 현지화된 자체쇼핑몰 및 국내기업이 운영하는 패션, 화장품 분야 전문 쇼핑몰 등 국내 온라인 수출 쇼핑몰을 집중 육성하고,- 온라인 수출 애로사항 전담 접수창구...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180115K7
발간물 중소기업 일반 [중소기업연구원] e-NewsLetter 제135호 (2018.5.9) 2018-05-09
...서는 개도국 시장 진출이 필수적이며, 정부는 신남방정책, 북방정책을 통해 이를 적극적으로 꾀하고 있음• 개도국과 한국은 경제발전 수준의 차이로 수직적 상호호혜적인 협력이 가능- OECD와 세계은행은 개도국들의 GVC(Global Value Chain, 글로벌 가치사슬) 편입 촉진을 위한 중소기업 분야 ODA의 중요성을 강조• 중소벤처기업부는 부의 위상에 맞고,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ODA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할 필요......자세한내용더보기...... 일본 중소기업 승계, 기능 및 노하우 전수 중요 일본에서는 중소기업 존속을 위한 사업승계와 관련된 지원이 확대되고 있지만, 단순히 경영자 ...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80514K06
..., 홈쇼핑 등에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 소싱 △신남방, 신북방국가로 기술 수출 확대 △해외 창업기관과 협업 네트워크 구축 △시애틀 등에 신규 설치하는 글로벌혁신성장센터 설립 계획 및 운영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190211K4
... 공략, 여전히 정책방향 차원에 머물러 있는 신남방정책의 구체적, 전략적인 기획·추진이 필요하다. 다섯째, 보호무역주의에 대응하는 주변 국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중국의 지재권 침해와 미·중의 추가적인 무역제재에 공동 대처가 필요하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여주시기 바랍니다내용문의 : 엄부영 연구위원(02-707-9840, byeom@kosbi.re.kr)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81226K01
...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바, 정부의 신남방정책은 포스트 차이나 대안시장으로서 아세안과 인도를 주요 타겟으로 삼고 있다. 특히 인도는 2018년 12월 한국과 수교 45주년이 되며 주요 교역 대상국으로 떠오르고 있다. 2015년 인도의 경제성장률이 16년 만에 처음 중국을 앞질렀고, 2016년 이후에도 앞설 것으로 전망된다. 인도는 세계 3위권의 내수시장 규모와 적극적인 제조업 육성정책으로 중국에 이은 세계 제2의 공장을 지향하고 있다. 세계에 뻗어있는 인도 네트워크의 활용과 중동․아프리카 진출 교두보로서도 활용 가능성이 있다. 해외바이어중 구매오퍼가 가장 많은 나라가 인도이기도 하다. 이러한 성장잠재력 등을 고려할...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80710K01
발간물 판로/유통 중소기업 수출 다변화, 성과와 과제 2018-05-14
... 다각화 등으로 수출 다변화 정책을 추진- (신남방정책 추진) 정부는 신남방정책을 발표하고 아세안 시장, 인도 등 새로운 활로 개척에 적극 지원- (수출방식 다각화) 온라인 수출 통합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고, 유튜브 등에서 인플루언서(Influencer, 영향력 있는 개인)를 활용한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 (대·중소기업 상생의 수출생태계 조성) 정부는 대기업 해외네트워크 및 진출노하우를 활용한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확대&bul...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80514K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