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home > 통합검색 > 통합검색결과

통합검색결과

내용
검색영역 사이트전체
검색어 온라인쇼핑
유형분류
주제분류
년도

검색결과

발간물 중소기업 일반 [중소기업연구원] e-Letter 제97호(2017.06.15) 2017-06-15
... 2017.06.05) 중기청 중진공, 해외 온라인쇼핑몰(B2C) 판매대행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 2017.05.23) 디지털 플랫폼 활용 ‘융복합 콘텐츠 해외진출 전략’ 대공개 (KOTRA, 2017.05.23) 중국 기술무역장벽(TBT) 조사를 통한 중국 수출 확대 전략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2017.02.01) 한·중·일 부가가치 서비스무역 현황 및 최근 정책 비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17.05.29) 한-ASEAN FTA 활용, 아세안 시장 진출 필수조건 되다 (KOTRA, 2017.05.31) 성공하는 해외진출기업의 4가지 현지화 전략 (KOTRA...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80108K33
발간물 중소기업 일반 [중소기업연구원] e-Letter 제21호 (2013.09.17) 2013-09-17
... 중국 온라인쇼핑 시장현황과 히트상품 분석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13.8.26) 중국 전자상거래 규모 및 최근 온라인 쇼핑 시장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우리 기업들의 중국... 일본, ‘중소기업 백서 2013년판’으로 보는 중소기업 동향과 경영과제 (常陽産業?究所, 2013.8.23) (「中小企業白書2013年版」に見る中小企業の動向と??課題) 본 보고서는 ‘중소기업 백서 2013년판’ 내용에 근거하여 중소기업의 ‘창업...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K130923K1
정책자료 판로/유통 2012년 유통 10대 이슈 조사 2012-12-24
... '날개단 모바일쇼핑'(41.3%) 4위, '온라인쇼핑.TV홈쇼핑 쑥쑥'(38.8%)이 5위로 선정됨. 이밖에 '불황속 편의점 승승장구'(33.8%)가 6위, '소화제.해열제 편의점 판매'(32.5%)가 7위, '해외 관광객 증가'(31.3%), '복합쇼핑몰 확산'(26.3%), '패스트패션 인기'(23.8%)가 10번째 이슈로 꼽혔음. o 한편,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대형유통에 대한 규제의 영향으로 올해 국내 소매시장 성장률은 4%내외에 그칠 전망이며, 내년 유통업체들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불황속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개발하고, 성장률이 높은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밝힘.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K121227K2
연구자료 판로/유통 기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가이드 2018-01-04
...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 2016년 중국 온라인쇼핑 시장 규모는 4.7조 위안(한화 약 768조 원)으로 2016년 한국(64.9조원)의 약 12배로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 소비재의 주요 대중수출 유통채널로써 중국 전자상거래 활용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 보고서는 주요 플랫폼의 특징과 플랫폼별 입점 방법을 안내하고, 전문가 조언, 성공 사례, 소비자 인터뷰 등 중국 전자상거래 입문자가 시장을 빠르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았다. ◦ 또 중국 시장과 언어에 익숙하지 않은 중소‧중견기업이 사업협력 파트너로 활용할 수 있는 운영대행사와 대리상 리스트를 부록으로 실었다. □ 중국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지 않은...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180108K7
...(3개시장)-250개재래시장의홈페이지를구축하여온라인쇼핑몰에링크함으로써온라인상권활성화를뒷받침-전국어디에서나재래시장상품구매가가능하고가정에까지배달함으로써젊은층등고객층의저변을확대(예:지방상인소비자가서울남대문시장을직접오지않고도상품구매가가능)②전국어느시장에서나사용이가능한공동상품권발행-현재5개시장에서소규모로발행중인지역상품권을전국재래시장공동상품권으로확대하여발행:포항죽도시장,청주충주시장,횡성화천시장발행중-적극적인수요창출(상품권을사용하기위해서는반드시재래시장방문이필요)및전국재래시장이참여할경우대규모회원의신속한확보가가능③저온냉동창고및공동작업장등공동사업지원(66억원)-시장안의상인이공동으로이용하는저온창고냉동창고작업장공동배송콜센터등의설치를지원-재원부담:국...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D121979
...(3개시장)-250개재래시장의홈페이지를구축하여온라인쇼핑몰에링크함으로써온라인상권활성화를뒷받침-전국어디에서나재래시장상품구매가가능하고가정에까지배달함으로써젊은층등고객층의저변을확대(예:지방상인소비자가서울남대문시장을직접오지않고도상품구매가가능)②전국어느시장에서나사용이가능한공동상품권발행-현재5개시장에서소규모로발행중인지역상품권을전국재래시장공동상품권으로확대하여발행:포항죽도시장,청주충주시장,횡성화천시장발행중-적극적인수요창출(상품권을사용하기위해서는반드시재래시장방문이필요)및전국재래시장이참여할경우대규모회원의신속한확보가가능③저온냉동창고및공동작업장등공동사업지원(66억원)-시장안의상인이공동으로이용하는저온창고냉동창고작업장공동배송콜센터등의설치를지원-재원부담:국...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D101008
정책자료 판로/유통 Online shopping: opportunities for small business 2005-07-25
온라인 쇼핑, 호주 중소기업에 기회
...기업운영자들을대상으로,급성장초기단계에진입한호주온라인쇼핑의장단점에대해다시한번강조했다.조지에트렐레지스(GeorgeEtrelezis)SBDC상무이사는호주가온라인쇼핑에관한한전세계선도국가중하나로부상했다며,온라인대금지급에대한소비자들의우려는하루24시간365일쇼핑이가능하다는편리성에의해압도당하고있다고밝혔다.에트렐레지스는“온라인판매가확산되는현상은이베이와아마존등기존대형온라인소매업체에유리한것이틀림없지만중소기업운영자들에게도기회는있다”며“온라인거래는비용효과적일뿐아니라매우효율적인판매방...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Z111176
연구자료 기술/정보화 The Value of ICT for SMEs in the UK:A Critical Literature Review 2002
중소기업과 정보통신기술(ICT)의 가치-학문적 관점에서..
...T를어떻게활용하고있는지에대한통계(광대역통신망,온라인쇼핑몰)를수치와그래프로보고주고있으며,끝부분에서는다른나라와의비교작업을수행○제3장에서는중소기업과ICT가어떤관계를갖고있는지에대해과거에수행된다양한연구결과를인용하면서분석○마직막으로4장에서는정부정책에대한시사점,향후과제,그리고연구를수행하면서불가피하게간과할수밖에없었던사항등에대해정리했으며,향후추가로연구가필요한과제에대해서도간략하게설명하고있음○목차1.서론2.ICT와중소기업(통계적비교)3.ICT와중소기업(기존연구결과검토)4.주요이슈요약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U101070
발간물 중소기업 일반 KOSBI 중소기업 동향 (2018년 10월호) 2018-10-26
... 약화 □ [주요 이슈: 온라인거래] 최근 온라인쇼핑이 모바일을 중심으로 급증하는 가운데 온·오프 판매채널 통합. 이는 정보기술 발달, 소비패턴 변화 등에 기인. 온라인거래 확대의 양면성(기회·위기)을 감안하여 변화 대응능력 제고 및 정책 마련 필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통계분석본부 정유탁 책임연구원(02-707-9848, ytjung@kosbi.re.kr)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81026K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