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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니채널 마케팅 트렌드를 위한 중소기업 대응과 정책<중소기업포커스 14-16>■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적절히 조합하여 이용하는 크로스오버 쇼퍼의 증가로 국내 소매시장이 급속히 모바일쇼핑 중심으로 이동•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하는 모바일쇼핑객 수가 ’13년 상반기 이미 월평균 1천 5백만 명을 초과• 이로 인해 PC인터넷쇼핑 성장률이 ’11년 10.4%에서 ’13년 3.1%로 위축된 반면, 모바일쇼핑 성장률은 동기간 연평균 100% 이상 성장■ 크로스오버 쇼퍼 증가와 모바일쇼핑 급성장은 소매 기반 중소기업에게 기회와 위기를 동시 제공• 모바일 기반...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141210K01
발간물 자영업/소상공인 상권주기에 따른 소상공인 및 자영업 정책방향 2019-03-25
... 관리 정책의 예로 도시재생 연계, 소상공인 옴니채널(onmi channel), 시설지원 등의 H/W와 ‘어울림마당‘, ‘통합워크숍’ 등의 S/W 연계, 생계형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의 중간지원조직 구축 등을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상권의 체계적 관리는 위해서는 상권 모니터링(monitoring) 지표를 개발하고 가이드라인(guideline)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는 상권주기별로 효과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개입점(intervention point)을 제시할 수 있고, 소상공인기본계획 및 상권영향평가 기준의 토대가 될 수 있다고 하였다.*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90326K01
발간물 자영업/소상공인 상권주기에 따른 소상공인 및 자영업 정책방향 2019-03-25
... 관리 정책의 예로 도시재생 연계, 소상공인 옴니채널(onmi channel), 시설지원 등의 H/W와 ‘어울림마당‘, ‘통합워크숍’ 등의 S/W 연계, 생계형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의 중간지원조직 구축 등을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상권의 체계적 관리는 위해서는 상권 모니터링(monitoring) 지표를 개발하고 가이드라인(guideline)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는 상권주기별로 효과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개입점(intervention point)을 제시할 수 있고, 소상공인기본계획 및 상권영향평가 기준의 토대가 될 수 있다고 하였다.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90325K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