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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니다. III . 수록정보의 상당부분이 온라인상에서 원문 접근과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정보를 중심으로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구축된 정보들을 손쉽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 탐색방식과 키워드 검색방식으로 찾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본 중소기업 정책연구DB는 이용자 등급에 따라 서비스 범위가 구분됩니다. 해외목록/요약정보 및 연구원이 공개하는 보고서 내용을 모든 이용자가 접근할 수 있으나, 통합검색을 통한 자료접근 등 확정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연구원 사용자 등록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이용등급 및 권한 이용자 구분 내부이용자 등록이용자 일반접속자 목록/요약정보 통합검색 원문자료 등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
[첨부파일내용] ...낮은 법인세율이 2003년부터는 12.5%로 인상됨. - 원조대상지역으로서 구조기금이나 결속(結束)기금 등의 보조금교부도 어려워짐. - 창업기업이나 역내 입지기업에 대한 융자제도 등의 직접원조도 그 유지가 어려워짐. - EU의 동방(東方)확대에 따라 재정지원은 그 지역으로 이행할 전망이며, 보다 낮은 비용을 희망하는 외국기업은 중부 및 동유럽으로 옮겨갈 것으로 보임. - 경기과열에 따른 인건비나 물가상승도 그러한 추세의 가속요인임. o 이상과 같은 상황변화로, 향후에는 종전의 유치기업과 그 수출경쟁력에 의존한 성장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됨. (b) 중앙정부의 기본전략 o 정부차원에서는 2000년부터 "신...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221169
연구자료 금융/조세 欧米主要国の中小企業向け政策金融 : 制度の違いを生み出す背景 2005-03-25
구미 주요국의 중소기업 대상 정책금융
[첨부파일내용] ...W 융자와의 병용 가능 대출금리의 인상이 인정되는 등의 특별조건이 있음. 참고로 2004년 2월25일 현재의 기업대상 융자이율은 4.3% (기간 10년, 거치2년의 경우). 융자비율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함. (주2) 중개하는 금융기관이 KfW에 지고 있는 채무 가운데 KfW가 면제를 인정하는 비율. (출처) KfW 자료로부터 작성. ◦KfW의 대출은 우선 기업의 메인뱅크에 이루어지고, 메인뱅크는 KfW에 지급하는 금리에 마진을 얹어 중소기업에게 대출을 시행함. - 이 때문에 KfW로부터 메인뱅크에 대한 대출은 일괄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중소기업의 신청이 있을 때마다 개별적으로 이루어짐. ◦대상...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623003
이용안내 인력/고용 EUの産業技術政策の動向 2006-01-06
EU의 산업기술정책 동향
[첨부파일내용] ..., 당초의 175억 유로에서 200억 유로로 인상됐다)이다. 이는 EU의 총예산의 약 4%에 해당하는 금액이며(2001년 베이스), 제5차 사업보다 약 17% 늘어난 것이다. 사업은 다음에 열거하는 3개의 중점 항목으로 분류된다. 1) 유럽 연구개발의 통합:연구개발이 지나치게 분산되거나 중복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7개의 우선 분야를 선출했다. 선출된 분야는 지식기반형 경제를 확립함에 있어서 특히 중요한 분야들이다. 7개의 우선 분야 항목: o 건강을 위한 바이오 사이언스, 게놈 해석, 바이오테크놀로지 (22억 5,500만 유로) o 정보화 사회를 ...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D122158
정책자료 중소기업 일반 平成18年度 中小企業関係概算要求等の概要 2005-08-30
2006년도 일본 중소기업 대책 예산 및 재정투융자 요구액(안) 개요
...다.또정부계금융기관에대해서도무담보융자의한도액을인상한다.(1)담보나개인보증에과도하게의존하지않는융자의추진민간금융기관등의대부채권증권화에대한지원이나,정부계금융기관에의한무담보·무보증융자의촉진등중소기업에대하여담보나개인보증에과도하게의존하지않는융자를추진한다.O2006년도요구액:증권화지원사업 59억엔(2005년도예산35억엔)정부계금융기관에의한무담보융자의한도액인상등(재정투융자요구)·중소기업금융공고-무담보:5천만엔→8천만엔-담보일부면제(면제비율의상한75...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D121516
연구자료 기타 中小企業の連携の実例について : 中小企業の新たな連携についての事例調査 2005-06-24
중소기업의 새로운 제휴에 관한 사례조사
[첨부파일내용] ... 기술개발비에 대한 보조금의 증액 및 보조율 인상 (2) 중소기업 융자제도의 확충 제휴발전을 위해 공적 융자나 민간 금융기관의 융자에 대해서도 기대가 큼. 구체적으로는, o 연구개발에 대한 융자실시 요망. o 제휴기업 중에는 일시적으로 적자상태인 경우가 있으므로, 필요한 설비자금이나 운전자금을 지원하는 스킴을 마련해 줄 것. o 제품개발 및 사업확대에 따른 설비투자에 대해, 개인이나 기업의 담보능력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이런 실정을 감안해 줄 것. (3) 대학 및 공적기관의 역할에 대한 기대 o 대학이 제휴의 성공사례 뿐만 아니라 실패사례도 공개하고, 학생의 학위논문도 공개하면 중소기업의 연구개발에 큰 참...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D121172
연구자료 판로/유통 中小企業のブランド戦略 2004-02-01
중소기업의 브랜드전략
[첨부파일내용] ...에게 인식된 정서적·기능적 이익이 만들어내는 인상이 축적되면서 마음속에 각인되는 것」이라 정의하고 있다. 다시 말해 「브랜드」란 고객의 마음속에 “확실한 포지션(특별한 존재)”을 차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네프는 브랜드전략을 “Brand Mindset”이란 말로써 표현하였다. 한편 중소기업의 브랜드전략을 연구하는 일본 호세(法政)대학의 오가와 고스케(小川孔輔)교수는 브랜드화를 도모할 때 중요한 것이 차별화이며, 차별화에는 「물리적 차별화」와 「이미지적 차별화」가 있다고 말한다. 여기서 물리적 차별화란 상품·서비스의 성능이나 고품질을 가리킨다. 오가와...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621005
연구자료 중소기업 일반 판로/유통 일본의 2016년도 중소기업 해외활동 실태조사 보고서 2017-03
平成28年度中小企業海外事業活動実態調査報告書
...rsquo;, ‘현지 종업원의 임금인상’, ‘생산비용 절감’ 순이었음- 이들 기업이 답한 과제를 과거와 비교한 결과, ‘현지 종업원의 임금상승’은 과거와 비교해 ‘악화됐다’고 답한 응답률이 약 70%로 다른 항목 보다 월등하게 높아 현지 인건비 상승이 큰 과제가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음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171130J1
발간물 중소기업 일반 [중소기업연구원] e-Letter 제3호 (2013.01.08.) 2013-01-08
... 연봉에 불만족하고 있으며, 2013년 연봉 인상에대해서도 낮은 기대감을 가지고...자영업자 새해 소망 1순위, ‘영세점포 및 골목상권 보호’ (점포라인, 2012.12.31.)자영업자들이 내년 2월 들어설 새 정부에 가장 바라는 것은 ‘영세 점포 및 골목상권 보호’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SBIC 프로그램 2012 연차보고서 (SBA, 2012,12.)(The SBIC Program For Fiscal Year 2012 Annual Report)SBIC(Small Business Investment Company)는 SBA(미중소기업청)의 인가를 받은 합자회사...IMF, 일...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N130108_1
...주도형 전통시장 육성도 추진한다.◦ 최저임금 인상 등에 따른 부담을 추가적으로 완화하기 위하여 카드수수료 인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 넷째,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촉진하고 경영안정을 유도한다.◦ R&D 자금 1조 1천억 원을 공급하되, 15대 핵심기술 지원 비중 확대(’16,24.2% → ’22,40%)하고, 성실실패 인정범위 확대 등을 통해 창의‧도전적 R&D 지원을 강화한다.- 제조현장에서의 혁신을 위해 스마트공장 2천개를 보급(’22년까지 2만개 보급 목표)하고, 벤치마킹 가능한 시범공장(6개)을 구축한다.◦ ‘18년 정책금융은 101조 원을 차질 없이 ...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180129K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