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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어 중국 소비자, 환경마크 부착상품에 지갑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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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간물 중소기업 일반 [중소기업연구원] e-Letter 제97호(2017.06.15) 2017-06-15
...017.05.19) 중국 소비자, 환경마크 부착상품에 지갑 연다 (한국무역협회, 2017.06.05) 중기청 중진공, 해외 온라인쇼핑몰(B2C) 판매대행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 2017.05.23) 디지털 플랫폼 활용 ‘융복합 콘텐츠 해외진출 전략’ 대공개 (KOTRA, 2017.05.23) 중국 기술무역장벽(TBT) 조사를 통한 중국 수출 확대 전략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2017.02.01) 한·중·일 부가가치 서비스무역 현황 및 최근 정책 비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17.05.29) 한-ASEAN FTA 활용, 아세안 시장 진출 필수조건 되다...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J180108K33
연구자료 판로/유통 기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가이드 2018-01-04
□ 깐깐해진 중국 하이타오족(온라인으로 해외상품 직접 구입하는 중국의 해외직구족)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대형몰보다는 전문몰, 정품구별법‧한국소비자 후기 등 중문(中文)으로 된 상세한 설명 같은 현지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세밀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진단이 나왔다.◦ KOTRA는 대중 수출시장 환경 변화에 발맞춰 3일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가이드’ 보고서를 발간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 2016년 중국 온라인쇼핑 시장 규모는 4.7조 위안(한화 약 768조 원)으로 2016년 한국(64.9조원)의 약 12배로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 소비재의 주요 대중수출 유통채널로써 중국 전자상거래 활용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 보고서는 주요 플랫폼의 특징과 플랫폼별 입점 방법을 안내하고, 전문가 조언, 성공 사례, 소비자 인터뷰 등 중국 전자상거래 입문자가 시장...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180108K7
1. 중국 소비시장 트렌드 변화 1) 중국 소비시장 및 신(新)소비 (1) 중국 사회계층 구조 변화□ 중국은 경제성장에 따라 과거의 단일화 사회계층에서 다원화 사회계층으로 전환하였으며, 이 중 중산계층규모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음◦ 중국 사회과학원에 따르면, 중국의 사회계층은 자영업자계층(5.06%), 중산계층(33.83%), 고용자계층(32.79%), 농민계층(28.32%)으로 구분할 수 있음◦ 중국 소비시장은 사회계층 구조변화에 따라 점진적인 혁신과 전환과정을 거치고 있으며, 중국 정부 내수확대 기조정책은 소비시장 업그레이드를 적극적으로 촉진하고 있음 □ 중국 사회계층 구조변화는 차별적인 소비유형의 형성을 촉진하였음◦ 중산계층 및 자영업자계층은 품질소비를 더욱 중시하며, 고용자계층 및 농민계층은 생필품 소비를 더욱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남◦ 최근, 중국 품질소비의 수급불균형 현상이 나타나며...
http://db.kosbi.re.kr/kosbiDB/front/subjectResearchDetail?dataSequence=180219K2